Céci Music Star

어반자카파 조현아의 담대함

다시 생각해도 그녀의 담대함이 좋다. 어반자카파 조현아의 솔로 앨범을 기대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 플라워 프린트 드레스 H&M 귀고리 엠주 Mzuu 플라워 프린트 드레스 H&M 귀고리 엠주 Mzuu

벌써 데뷔 10년 차더라고요. 솔로 앨범을 더 빨리 낼 수도 있었을 텐데요.
지금까지 솔로 앨범을 내고 싶은 생각이 없었어요. 스스로 만족하는 앨범을 만들 수 있을지 걱정도 되어 계속 미루던 일이죠. 지금은 많이 떨리고 막중한 책임감마저 느껴요. 멤버들이 얼마나 소중한지도 깨달았죠.

지난 인터뷰에서 보컬리스트이자 프로듀서로도 자리매김하고 싶다고 했어요. 그 열정이 충족될 만한 앨범인가요?
10년 동안 홀로 작업을 해온지라 이번에는 더 잘하는 사람들,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이 컸어요. 그래서 다른 사람들과 같이 작업하면서 배우고 느끼는 것도 많았어요. 일이 일사천리로 수월하게 진행됐어요. 프로듀서로 자리매김까지 할 수 있는 앨범은 아니더라도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해요.

  • 체크 미니 드레스 로켓 런치 Rocket × Lunch 귀고리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br>스트라이프 셔츠 아떼 바네사 브루노 Athe-  Bruno athe 화이트 니트 톱 스튜디오 톰보이 Studio Tomboy 데님 스커트 자라 Zara 체크 미니 드레스 로켓 런치 Rocket × Lunch 귀고리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스트라이프 셔츠 아떼 바네사 브루노 Athe- Bruno athe 화이트 니트 톱 스튜디오 톰보이 Studio Tomboy 데님 스커트 자라 Zara

모든 가수가 곡을 쓰고 프로듀싱까지 하는 건 아니에요. 가창에만 신경을 쓸 수도 있는데 현아 씨는 사실 일이 더 많아지는 거잖아요.
일을 매우 많이 했다는 생각을 하긴 해요. 정규 앨범 4장에 미니 앨범도 계속 냈으니 10년 동안 쉬지 않고 음반 작업을 했죠. 너무 많은 책임을 스스로에게 부여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어 저를 놓아주고 싶었어요. 시간이 갈수록 제 자신에게 엄격해지더라고요. 물론 성격상 완전히 내려놓지 못하겠지만 그럼에도 조금 여유를 갖고 시간을 보내면 10년 전처럼 힘을 내어 잘할 수 있을 거예요.

  • 블루 카디건 오아이 오아이 OiOi 스트라이프 톱 H&M 체크 프린트 스커트 자라 Zara 블루 카디건 오아이 오아이 OiOi 스트라이프 톱 H&M 체크 프린트 스커트 자라 Zara

이번 솔로 앨범으로 대중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가 있을까요?
조현아의 목소리를 알리고 싶다는 마음이 가장 커요. 어반자카파는 혼성 그룹이어서 남녀의 감성을 함께 표현하는 곡이 많아요. 솔로 활동으로 같은 여자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이야기를 하고 싶었어요. 타이틀곡 ‘그대 떠난 뒤’는 사랑은 행복이 아니라 슬픔이라 깨닫고 순수하고 우직한 옛 감성이 담긴 노래예요. ‘러브레터’는 어떤 방식으로 들려줘야 사람들이 좋아할지 정말 고민이 많았고 힘들게 작업했어요. 남녀간의 사랑으로 한정 지을 수 없고, 나의 곁에서 위로가 되고 다독여주는, 감사한 존재에 대해 쓴 노래예요. 개인적으로 힘들었던 시간을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 곡이어서 더 신경 쓸 것이 많았어요


쎄씨 5월호에서 모든 화보 사진과 인터뷰 전문을 확인하세요!

CREDIT

  • 에디터고현경
  • 사진박현구
  • 메이크업/헤어고연정(정샘물 인스피레이션)/김은진(정샘물 인스피레이션)
  • 스타일노경언

본 기사를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기사를 재 편집하여 올릴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HOT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