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éci Star

이태원 프리덤! 펜타곤 옌안 & 유토

로망원데이의 두 번째 주인공, 펜타곤의 옌안과 유토의 서울 탐방기. 그들이 음악과 젊은이 가득한 이태원의 펍을 즐기는 법.

  • <b>유토</b> 버킷 햇 코스 Cos 트레이닝 슈트와 사선으로 멘 페니 백, 운동화 모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Adidas Originals <b>옌안</b> 트레이닝 슈트 WWWM 슈즈 나이키 Nike 맥주 구스아일랜드 Goose Island 유토 버킷 햇 코스 Cos 트레이닝 슈트와 사선으로 멘 페니 백, 운동화 모두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Adidas Originals 옌안 트레이닝 슈트 WWWM 슈즈 나이키 Nike 맥주 구스아일랜드 Goose Island

유려한 무대와 유창한 한국어 실력에 가려 모르는 이도 많겠지만, 사실 펜타곤 옌안과 유토는 중국 상하이와 일본 나가노에서 온 외국인이다. 음악이라는 꿈을 안고 한국에 왔고, 펜타곤으로 함께 데뷔한 이들은 몇 년 동안 성실하게 서울에 적응해가는 중이다. 그리고 오늘, 방송국과 숙소가 아닌 색다른 서울의 모습을 즐길 수 있는 공간에서 이들과 만났다. 또래의 펍 문화를 즐기고 싶어 하는 옌안과 유토를 위해 <쎄씨>가 이태원의 핫한 펍에서 로망원데이를 준비한 것. 맘껏 먹고 마시고 즐기며 이들과 함께 음악과 서울살이에 관해 대화를 나눴다.


곧 컴백을 앞두고 있는데, 요즘 어떤 생각을 가장 많이 하나요?
유토
곧 음반 재킷 촬영을 해요. 어떤 콘셉트가 좋을지 생각하고 있어요.

스포일러가 되지 않는 선에서 새로 나올 음반의 힌트를 준다면요?
유토
목소리요. 여기까지만 얘기할게요.
옌안 저는 ‘옌안’이요.

  • 트렌치코트 라이풀 Liful 후디 커버낫 Covernat 팬츠 오디너리 피플 Ordinary people 스니커즈 나이키 Nike 트렌치코트 라이풀 Liful 후디 커버낫 Covernat 팬츠 오디너리 피플 Ordinary people 스니커즈 나이키 Nike

이번 음반을 통해 듣고 싶은 말이나 얻고 싶은 결과가 있다면요?
유토
역시 이번에도 멋있다는 말을 듣고 싶어요. 그리고 지난 음반보다 좀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갔으면 하는 마음이에요.

1위 공약을 해볼까요?
옌안
리더 형한테 전화해 물어봐야겠는데요? 하하.
유토 신원이 형이 무대에서 엄청 웃긴 표정을 보여줄 거예요.

  • 스트라이프 셔츠 H&M 블랙 톱 디그낙 D.gnak 팬츠 코스 Cos 슈즈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Adidas Originals 스트라이프 셔츠 H&M 블랙 톱 디그낙 D.gnak 팬츠 코스 Cos 슈즈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Adidas Originals

지내보니 서울이라는 도시가 어떤가요?
옌안
좋아요. 사람들도 친절하고요. 그리고 생각보다 사람도 아주 많지 않고, 교통 체증도 덜한 것 같아요. 제가 살았던 상하이에 비해서요.

오늘 서울에서 가보고 싶은 장소로 펍을 골랐어요.
옌안
제가 가고 싶다고 했어요. 이런 곳은 한 번도 가보지 못했거든요.

이렇게 술과 음악을 즐기는 장소에 가장 잘 어울리는 펜타곤의 음악을 골라보자면요?
유토
‘Runaway’죠. 제일 신나는 곡을 틀어야 하지 않을까요?

  • <b>옌안</b> 블루 컬러 후디 오디너리 피플 Ordinary People 팬츠 코스 Cos 스니커즈 나이키 Nike <b>유토</b> 그레이 후디와 핑크 컬러 티셔츠 모두 나이키 Nike 팬츠 YMC 슈즈 나이키 Nike 옌안 블루 컬러 후디 오디너리 피플 Ordinary People 팬츠 코스 Cos 스니커즈 나이키 Nike 유토 그레이 후디와 핑크 컬러 티셔츠 모두 나이키 Nike 팬츠 YMC 슈즈 나이키 Nike

한국에서 술자리에 관련된 말 중 ‘취중진담’이라는 말이 있어요. 술에 취해 털어놓는 속마음이라는 뜻이에요. 술을 앞에 둔 김에 묵혀둔 진심을 털어놓아볼까요?
유토
제가 평소 거의 무표정이고, 애정 표현을 잘못해요. 표현하지는 못했지만, 펜타곤 형들이 제 인생 친구라고 생각해요.
옌안 나는 무슨 말을 하지.
유토 동생 사랑한다고 해주세요.
옌안 저는... 동생 사랑합니다. 사랑해, 진짜야. 평소에는 말 못했지만.



쎄씨 4월호에서 모든 화보 사진과 인터뷰 전문을 확인하세요!

CREDIT

  • 컨트리뷰팅 에디터강예솔
  • 사진김태종
  • 스타일리스트배보영
  • 메이크업,헤어김승진

본 기사를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기사를 재 편집하여 올릴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HOT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