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éci Star

비투비 정일훈의
이야기

오래도록 준비하고 담아두었던 꿈을 이제부터 조금씩, 그리고 천천히 피워보려 한다.

  • 오버사이즈 재킷과 데님 팬츠 모두 푸시 버튼 Push button 그래픽 티셔츠 마틴로즈 by 메치스패션 Martine Rose by Matches fashion 글리터리 이너 팬츠 카이 Kye 이어링 코디시아르 Codiciar 오버사이즈 재킷과 데님 팬츠 모두 푸시 버튼 Push button 그래픽 티셔츠 마틴로즈 by 메치스패션 Martine Rose by Matches fashion 글리터리 이너 팬츠 카이 Kye 이어링 코디시아르 Codiciar

드디어, 정일훈의 솔로 앨범이 나와요. 팬들이 많이 기다린거 알죠?
그 마음 너무 잘 알아요. 이제 녹음도 다 마쳤고 후반 작업도 거의 마무리 단계예요. 아마 쎄씨 3월호가 나올 즈음이면 공개되지 않을까 싶네요.

이번 앨범의 콘셉트가 궁금한데, 콘서트 때 보여준 ‘쉬즈 곤’이라는 곡과도 연결성이 있을까요?
그 곡 역시 ‘피스 오브 비투비’ 프로젝트로 공개한 ‘팬시 슈즈’의 연장선에 있어요. 그게 확실한 저의 캐릭터고 색깔이니까요. 이번에도 그 안에서 크게 벗어나진 않겠지만 분명 이제껏 보여드리지 않았던 모습을 많이 보여드릴 수 있을 거예요. 

  • 오버사이즈 재킷 푸시 버튼 Push button 이어링 코디시아르 Codiciar 오버사이즈 재킷 푸시 버튼 Push button 이어링 코디시아르 Codiciar

힌트를 조금만 더 줘요.
요즘 그런 말을 많이 쓰잖아요. “저 사람 힙하다.” “힙한 사람들 사이에서 유명하다.” 그런 방향에 대해 직관적으로 해석한 앨범. 이렇게 힌트를 드려봅니다. 너무 적은가요?(웃음)

이번 앨범의 전 곡을 직접 프로듀싱했다고 들었어요.
네, 맞아요. 그래서 모든 곡에 애정이 크죠. 사실 회사에서 “솔로 앨범을 준비하자”라고 해서 시작했다기보다 정말 하고 싶은 곡을, 재미있게 써왔던 그 순간부터 이미 앨범 계획은 시작되었던 거예요. 타이틀 곡에 대해 이미지 구상도 많이 하고, 곡에 맞는 프레젠테이션까지 준비했으니까요.

  • 화이트 재킷과 셔츠, 팬츠 모두 켈빈 클라인 진 Calvinklein Jeans 반지 코디시아르 Codiciar 이어링 넘버링 #Numbering 레드 반다나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화이트 재킷과 셔츠, 팬츠 모두 켈빈 클라인 진 Calvinklein Jeans 반지 코디시아르 Codiciar 이어링 넘버링 #Numbering 레드 반다나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이번 작업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곡은 뭐예요?
지금까지 한 번도 공개하지 않았던 제 마음이 담긴 노래가 하나 있는데, 저에겐 굉장히 특별해요.

어떤 의미에서?
지금까지 살아온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사건에 관한 것이고, 앞으로 살아가면서도 제가 가장 신경 써야 하고, 항상 잊지 않고 사랑해야 하는 그런 것에 대한 노래거든요. 정말 특별한 곡이라 작업할 때 감정적으로 울컥하기도 하고, 화가 나기도 하고, 행복하기도 하고… 여러가지 감정이 생겼어요. 아마 그 곡은 음원뿐 아니라 영상 작업 콘텐츠로도 공개될 거예요. 저와 비슷한 또래의 젊은 친구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와 저만의 해석을 제대로 보여주고 싶어서.

제목을 아직 공개할 순 없을 테고. 앨범이 공개되면 팬들은 그 노래가 뭔지 금세 알아챌 수 있겠죠?
아마 절 지켜봐주신 분들이라면 그 노래를 듣는 순간, '이 곡이었구나'라고 생각할 거예요.(웃음)

  • 셋업 체크 슈트 영오 OOOOO 화이트 스니커즈 반스 Vans 이어링 넘버링 #Numbering 반지 코디시아르 Codiciar 셋업 체크 슈트 영오 OOOOO 화이트 스니커즈 반스 Vans 이어링 넘버링 #Numbering 반지 코디시아르 Codiciar

머릿속이 온통 솔로 앨범뿐이겠지만, 그 외엔 어떤 생각을 하며 지내요?
최근에는 사실 솔로 앨범에 집중하느라 다른 일에는 전혀 신경을 못 썼어요. 하지만 마음 깊은 곳엔 늘 비투비가 있죠. 그래서 언제나 같은 고민뿐이에요. 비투비를 위해 어떤 노래를 써야 할까. 그럴 때마다 멤버들의 응원이 큰 힘이 돼요. 본격적으론 솔로 앨범이 처음이니 부담스럽기도 한데, 멤버들은 당연히 잘될 거라고 생각해줘요. 열심히 즐겁게 하라고, 이런 작업들로 너의 음악적 기량을 넓혀가면 좋겠다고 응원해주고요.

정일훈에게 비투비는 뗄 수 없는 부분이니까.
‘그리워하다’가 지난해 과분하리만큼 사랑을 받았어요. 그래서 비투비 멤버들 모두 올해를 그 사랑에 대해 보답하는 해로 만드는 게 목표예요. 팬들에 대한 그리고 저희를 사랑해주시는 분들에 대한 예의가 아닐까 생각해요. 받은 것보다 주는 게 힘드니깐 올해는 작년보다 더 열심히 해야 하죠.

  쎄씨 3월호에서 모든 화보 사진과 인터뷰 전문을 확인하세요!

 

비투비 정일훈의 미션파서블:)
기다리는 팬들을 위해 솔로곡에 대한 힌트, 쎄씨에 가장 먼저 공개했답니다. 궁금하면 끝까지 감상하시길.

CREDIT

  • 에디터표혜연
  • 사진신선혜
  • 스타일리스트김영진
  • 메이크업,헤어한마음,민경(요닝)

본 기사를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기사를 재 편집하여 올릴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HOT CONT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