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Ci Star

여자친구 예린・마마무 문별 & 솔라
러블리즈 수정 & 미주의 행복한 미소

보고 있으면 자꾸만 웃게 되는 유쾌, 발랄, 흥 넘치는 그녀들과 함께 웃으며 굿바이, 2017

여자친구.예린

  • 그린 스팽글 브이넥 드레스 버슈카 Bershka 화이트 티셔츠, 스트라이프 점프슈트, 주얼리는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그린 스팽글 브이넥 드레스 버슈카 Bershka 화이트 티셔츠, 스트라이프 점프슈트, 주얼리는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2017년에 가장 행복했던 순간을 꼽아본다면 어떤 일이 있을까요? 여자친구 숙소를 옮겼을 때요. 지난봄에 이사했는데 방도 많아지고 수납공간도 늘어나 정리하기가 편해졌어요. 평소 깔끔한 성격이어서 짐이 많이 쌓여 있으면 스트레스 받았는데 여유 공간이 생기니까 마음도 안정되고 좋아요.(웃음) 솔직히 저는 늘 행복해요. 밥 먹을 때, 하루 일과 마치고 침대에 누웠을 때 등 사소한 일에도 행복을 느껴요.


예린 씨가 봐도 자신이 웃기거나 재미있어 보고 또 보는 영상이 있어요? 팬 사인회에서는 저도 모르게 자연스럽고 재미있는 모습이 나오는 것 같아요. 특히 영상으로 남겨주는 팬들은 저를 오랫동안 봐온 분이 많기도 하고요. ‘핑거팁’으로 활동할 때 팬 사인회에서 ‘탕탕탕’ 하는 안무를 보여달라고 하시는 거예요. 그 장면을 ‘움짤’로 봤더니 제가 봐도 조금 귀엽긴 하더라고요.(웃음)

마마무.문별&솔라

  • <b>솔라</b> 스팽글 원피스 엠포리오 아르마니 Emporio Armani 블라우스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b>문별</b> 스팽글 장식 상의 비엔비트웰브 bnb12 베레모, 이너셔츠, 화이트 팬츠는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솔라 스팽글 원피스 엠포리오 아르마니 Emporio Armani 블라우스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문별 스팽글 장식 상의 비엔비트웰브 bnb12 베레모, 이너셔츠, 화이트 팬츠는 모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일을 떠나면 평소 두 사람의 웃음 포인트는 무엇일까요? 문별 저는 솔라 언니가 제일 웃겨요. 정말 신기한 사람이에요. 언니는 집에서 외출하기 한 시간 전부터 옷장 앞에 서서 이 옷 저 옷 입어보거든요. 그때 혼자 온갖 춤을 추다 ‘이 옷 어때?’라고 물어보고 또 갈아입어요. 아이돌 그룹 댄스부터 섹시 댄스까지 다 보여줘요.(웃음) 뒤에서 보면 어쩜 저렇게 흥이 많나 싶어 신기하고 재미있어요. 제가 힘이 없을 때도 언니를 보면 흥이 나요. 마치 ‘솔라쇼’를 보는 기분이에요. 솔라 둘 다 흥이 넘쳤으면 난리 났을 텐데, 별이는 저보다 차분해서 함께 있으면 균형이 맞아요. 사실 저는 학교 다닐 때는 근심, 걱정이 하나도 없었어요. 매일 행복하고 고민거리도 없고 왜 걱정하는지도 몰랐어요. 남들은 다 심각한 상황에서 혼자 웃기도 했는데, 요즘은 그 정도로 눈치 없진 않아요.(웃음) 나이 들면서 하나씩 고민이 생기더라고요.


봐도 봐도 재미있을 정도로 자신의 유머가 빛을 발한 날이 있을까요? 솔라 있어요! 팬클럽 창단식에서 멤버들이 번갈아가며 진실 게임을 했는데 휘인이가 질문하는 차례에서, 제가 한 멘트가 너무 웃긴 거예요. 꼭 영상 찾아보세요.(웃음) 차에서 혼자 보면서 웃을 정도로 제 활약이 만족스러웠어요. 문별 한 팬미팅 자리에서 팬들의 질문을 받았는데 ‘별이 언니 건강한 모습을 보여주세요’라는 요청이 있었어요. 어떻게 보여주나 고민하다, 전신에 힘을 주는 포즈를 취했는데 엄청 좋아하셨어요. ‘건강 별이’라는 별명도 생겼죠.

러블리즈.수정&미주

  • <b>미주</b> 스팽글 장식 블랙 드레스 H&M 하이스트라이프 니트 드레스 알렉산더 왕 Alexander Wang 블랙 에나멜 앵클부츠 레이첼 콕스 Rachel Cox 캔디 컬러 시폰 모자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b>수정</b> 화이트 스팽글 티셔츠 msgm by 비이커 MSGM by Beaker 블루 스커트 알렉산더 왕 Alexander Wang 진주 장식 그린 슈즈 슈콤마 보니 Suecomma Bonnie 블루 술 장식 삭스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미주 스팽글 장식 블랙 드레스 H&M 하이스트라이프 니트 드레스 알렉산더 왕 Alexander Wang 블랙 에나멜 앵클부츠 레이첼 콕스 Rachel Cox 캔디 컬러 시폰 모자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수정 화이트 스팽글 티셔츠 msgm by 비이커 MSGM by Beaker 블루 스커트 알렉산더 왕 Alexander Wang 진주 장식 그린 슈즈 슈콤마 보니 Suecomma Bonnie 블루 술 장식 삭스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멤버끼리 팬 사인회나 기자 간담회에서 재미있는 포즈를 취하는 걸로 유명하잖아요. 특히 미주씨 정말 재미있어요. 미주 데뷔했을 때는 저희 이미지와 콘셉트가 있으니까 러블리즈다운 모습을 보여줬는데, ‘살짝 미쳐도 좋아’라는 프로그램을 하면서, 아예 이 타이틀을 살려 포즈를 취해보자고 하면서, 봉인 해제됐어요.(웃음) 한 번 풀리니까 계속하게 되는데, 무대 위아래가 다른 멤버라고 해서 또 좋은 반응을 해주시니까 더 신이 나더라고요. 수정 데뷔 3주년이 되니까 조금 내려놓게 됐어요. (웃음) ‘데스티니’ 콘셉트가 무척 얌전한데, 미주 언니가 기사에서 포즈를 재미있게 해서 나머지 멤버들이 뒤에서 난리가 났어요.


연말 시상식 레드 카펫도 기대되네요. 수정 씨는 본인이 생각해도 진짜 웃겼던 기억이 있어요? 수정 저는 팬 사인회에 온 팬들이 플래카드를 만들어 목에 걸고 있으라고 선물해주는데요, 두상이 작을 거라고 생각하셨는지 엄청 작게 만들어오셨더라고요.(웃음) ‘감사합니다’ 하면서 머리를 내밀었는데, 끼어서 들어가지도 않아 혼자 당황하는 게 영상으로 찍힌 적이 있어요. 그때 진짜 웃겼어요.



쎄씨 12월호에서 모든 화보 사진과 인터뷰 전문을 확인하세요!

CREDIT

  • 에디터고현경,이마루
  • 사진이수진
  • 메이크업공혜련(러블리즈), 유혜수(여자친구), 김선숙(마마무)
  • 헤어원종순(러블리즈), 오종오(여자친구), 박민주(마마무)

본 기사를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기사를 재 편집하여 올릴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