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Ci Star

뮤지컬 <나폴레옹>
그 무대에 오르는 창섭과 대현

아이돌로서가 아니라 뮤지컬 배우로 <나폴레옹>의 무대에 선 두 사람을 만나다.

  • 블라우스와 스카프 모두 YCH 이어링 토마스 사보 Thomas SABO 블라우스와 스카프 모두 YCH 이어링 토마스 사보 Thomas SABO

  • 셔츠와 카디건 비비안 웨스트우드 Vivienne Westwood 팬츠 코치 Coach 태슬 로퍼 에스티 듀퐁 S.T. Dupont 셔츠와 카디건 비비안 웨스트우드 Vivienne Westwood 팬츠 코치 Coach 태슬 로퍼 에스티 듀퐁 S.T. Dupont

  • <b>대현</b> 슈트 비욘드 클로젯 Beyond Closet 셔츠 비비안 웨스트우드 Vivienne Westwood 스팽글 니트 베스트 디스퀘어드2 Dsquared2 브로치 다다오브제 Dadaobjet <b>창섭</b> 슈트 비욘드 클로젯 Beyond Closet 브로치 다다오브제 Dadaobjet 십자가 반지 모두 트렌카디즘 Trencadism 로퍼 닥터마틴 Dr.Martens 대현 슈트 비욘드 클로젯 Beyond Closet 셔츠 비비안 웨스트우드 Vivienne Westwood 스팽글 니트 베스트 디스퀘어드2 Dsquared2 브로치 다다오브제 Dadaobjet 창섭 슈트 비욘드 클로젯 Beyond Closet 브로치 다다오브제 Dadaobjet 십자가 반지 모두 트렌카디즘 Trencadism 로퍼 닥터마틴 Dr.Martens

Daehyun is

가수 정대현이 뮤지컬 배우 정대현이 됐을 때, 어떤 점이 특히 다르고 힘들었나요?
제 성향 자체가 강렬한 걸 좋아해요. B.A.P라는 팀의 색도 그렇고요. 그런 점이 대사 한 줄을 읽는데도 표출이 되더라고요. 그런데 제게 익숙한 음악 방송 무대와 달리 뮤지컬 무대에서 제가 어떻게 보일지, 저는 아직 잘 모르잖아요. 저의 장점인 줄 알았던 게 단점이 되기도 했어요. ‘네가 갖고 있는 것들을 조절할 수 있어야 한다’는 조언을 많이 받았죠. 

대현 씨의 뤼시앙은 좀 더 단호하고, 듬직한 청년 같았어요. 뤼시앙이라는 캐릭터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려고 했어요. 무대에서 뭘 하려고 하면 할수록 이질적으로 보일 것 같아서요. 형을 정말 사랑하지만 형의 선택을 받아들일 수는 없는, 16세의 정치가 뤼시앙을 그대로 표현하고 싶었죠. 

자신의 소신을 지키기 위해 가까운 사람과 등을 돌리는 뤼시앙을 이해할 수 있나요? 주변 시선이나 상황적 조건 때문에 신념을 버리지 말자는 주의예요. 적어도 아닌 건 아니라고 말하며 살고 싶다고 생각해요. 자기가 상처받았다고 비뚤어진 행동을 하는 사람이나, 투명하지 못한 것들이 정말 싫어요. 



Changsub is 

나폴레옹의 동생이자 어린 나이에 정치가가 된 뤼시앙에 당신과 대현 씨를 포함, 총 네 명의 배우가 캐스팅됐어요. 어떤 뤼시앙을 만들고 싶었나요? 딱 16살 같아 보이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그 나이에 강해봤자 얼마나 강인할 수 있겠어요. 단호할 땐 단호하되, 나폴레옹의 어린 동생처럼 보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죠. 아마 제 뤼시앙이 가장 연약한 느낌 아닐까 해요. 

실제로 당신의 뤼시앙을 보면서 아직은 불안한 사춘기 소년 같은 느낌을 받았죠. 전체 극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면은? 2막 초반, 나폴레옹이 유배됐을 때 뤼시앙이 잠깐 등장하는 장면이 있어요. 완전히 무너진 형을 보면서 가슴이 미어지는데, 신경 쓰지 않는 척 무대를 지나가죠. 대사는 단 네 줄뿐이지만 그 장면을 덤덤하게 지나가기가 힘들어요. 

사실 뤼시앙은 10대이기 때문에 권력을 탐하는 형과의 관계를 단호하게 끊어낼 수도 있었던 것 같아요. 20대 청년으로서 당신은 뤼시앙의 그런 정의로운 면에 공감이 가던가요? 스물일곱 살인 저로서는 완벽한 공감은 어려워요. 친형에게조차 자신의 신념을 내세우며 ‘아닌 건 아니다’라고 단호하게 말할 수 있는 건 말 그대로 어리기 때문이라고 생각해요. 완전하게 경험해본 것이 많지 않기에 자유와 혁명의 가치만 순수하게 고집할 수 있는 거죠. 






쎄씨 9월호에서 모든 화보 사진과 인터뷰 전문을 확인하세요!

CREDIT

  • 에디터이마루
  • 사진정지은
  • 스타일리스트엄아름
  • 메이크업,헤어강석균,장해인

본 기사를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기사를 재 편집하여 올릴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