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Ci Star

정준영 밴드 '드럭 레스토랑'
음악 처방전과 함께 8월 컴백

여름이 가기 전, 드럭 레스토랑이 문을 연다. 더 강력하고 효과 좋은 음악 처방전을 들고서 말이다.

  • (왼쪽부터) <b>대민</b> 화이트 롱 재킷 커스텀멜로우 Costummellow 그레이 니트 폴 스미스 Paul Smith 데님 진 푸시버튼 PushButton PLF 그린 샌들 에칸 Ekan <b>석원</b> 옐로 니트 톱 하이웨이스트 데님 진 노앙 Nohant 도트 스니커즈 캔버스 Canvas <b>준영</b> 베이지 하와이언 프린트 셔츠 올세인츠 Allsaints <b>현규</b> 레드 라이닝이 들어간 블랙 슬랙스 비욘드 클로젯 Beyond Closet 블랙 샌들 닥터 마틴 Dr. Martine 베이지 셔츠 코스 Cos 새틴 조거 팬츠 폴 스미스 Paul Smith (왼쪽부터) 대민 화이트 롱 재킷 커스텀멜로우 Costummellow 그레이 니트 폴 스미스 Paul Smith 데님 진 푸시버튼 PushButton PLF 그린 샌들 에칸 Ekan 석원 옐로 니트 톱 하이웨이스트 데님 진 노앙 Nohant 도트 스니커즈 캔버스 Canvas 준영 베이지 하와이언 프린트 셔츠 올세인츠 Allsaints 현규 레드 라이닝이 들어간 블랙 슬랙스 비욘드 클로젯 Beyond Closet 블랙 샌들 닥터 마틴 Dr. Martine 베이지 셔츠 코스 Cos 새틴 조거 팬츠 폴 스미스 Paul Smith

늘 그랬듯 8월에 발매될 새 앨범도 드럭 레스토랑 자작곡으로 채워진다고 들었어요. 작업 스타일이 궁금해요.
대민 SNS 메신저로 다 이뤄집니다.(웃음) 단체 채팅방에 누군가 곡을 스케치 해서 올리고 괜찮으면 만나서 다 함께 발전시키며 작업하죠.
준영 들어보고 곡이 좋으면 바로 반응하는데 별로면 다들 답장이 없어요. 숫자 1만 사라질 뿐. 석원 좋은 추억으로 남기는 거죠.

벌써 세 번째 앨범인데 한창 작업 중이죠? 어떤 방향으로 가닥이 잡혀가고 있나요?
대민 작년에 저도 준영이도 파리에 다녀와서 한참 재즈에 빠졌어요. 그래서 재즈를 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어요.(웃음) 이번에도 다양하게 시도했는데 밴드가 들려줄 수 있는 발라드도 있고요. 하드록 요소도 있고, 사운드의 공간감이 부각된 곡도 있어요.
준영 처음 들으면 전체 트랙이 모두 다른 장르처럼 섞이지 않을 수도 있지만 보컬과 멜로디는 통일성 있게 작업해 큰 무리 없을 거예요.

다들 작년보다는 나아졌으면 좋겠다, 연주 실력도 향상됐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들지 않나요?
대민 그렇죠. 이번에 특히 각 악기의 특성을 잘 보여줄 수 있는 곡이 많아요. 예전에는 보컬인 준영이의 목소리에 집중했다면 새 앨범은 베이스 연주가 돋보이거나 드럼의 리듬감이 잘 들리는 요소 등이 조금씩 다 있어요.

사실 대중은 준영 씨가 솔로 앨범에서 인기를 얻어온 록 발라드를 기대하기 쉽지 않을까요? 멤버들은 밴드로 활동할 때 더 달라 보이길 바랄 것 같아요.
석원
그래서 새 앨범은 준영이가 지금까지 잘해온 발라드 외에도 밴드로서 인정을 받고, 대중에게 이름을 더 알리고 싶어요. 틀을 한번 깨보고 싶어요.


쎄씨 8월호에서 모든 화보 사진과 인터뷰 전문을 확인하세요!

CREDIT

  • 에디터고현경
  • 사진박현구
  • 메이크업, 헤어가은, 상화(조이 187)
  • 스타일리스트연시우, 김내경

본 기사를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기사를 재 편집하여 올릴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