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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승언의 뷰티 & 보디 꿀팁

햇살 아래 건강미가 돋보이는 그녀의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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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니스 룩이 정말 잘 어울려요. 안 그래도 얼마 전부터 테니스를 배워볼까 했는데 이런 기회가 생겼네요. 전신 운동에 좋다고 하더라고요. 워낙 운동하는 걸 좋아해요.

운동은 자주 하는 편이에요? 사람마다 기준이 다를 것 같은데, 제 기준으로는 많이 하는 편은 아니에요. 센터에 가서 하지 않고 집에서 혼자 스트레칭 위주로 하거든요.

어떤 스트레칭을 해요? 인터넷으로 영상을 찾아보며 따라해요. 매일 하는 건 강하나 스트레칭과 캐시의 힙업 운동. 보통 자기 전에 하는데 피곤해서 기절할 것 같을 땐 20분, 시간적 여유가 좀 있을 때는 한시간 반정도 해요. (중략) 

적당히 먹고 적당히 관리하는 게 중요하죠. 맞아요. 사실 전 몸무에게 연연하는 편은 아니에요. 오히려 건강한 다이어트를 추구해요. 이 촬영 때문에 2주 정도 ‘급 관리’ 모드에 들어가느라 거의 하루 한끼 먹었거든요. 그랬더니 몸무게만 쑥 빠진 거에요. 아시죠, 체지방이 아닌 근육이 빠졌다는 거. 이런 다이어트 별로 안 좋아해요. 몸에 좋은 거 먹고 꾸준히 운동하자는 주의에요.

예를 들자면 어떤 걸 먹나요? 예를 들면 샐러드. 몸매 관리에 돌입하면 무조건 굶기보다 샐러드에 견과류, 바나나 등을 곁들여 먹어요. 대신 드레싱 없이 먹는 거에요. 음식 먹을 때 소스류는 거의 먹지 않고 짠거, 매운거, 기름진 것도 거의 안 먹어요. 저는 커피를 안마셔서 카페에 가도 보통 주스를 마시는 편인데 시럽이나 얼음을 넣지 않고 먹어요. 칼로리를 정해두고 하나하나 계산해서 먹는 것보다 이 방법이 더 잘 맞아요. 대신 탄수화물은 절대 포기할 수 없거든요. 쌀밥 마니아라서, 하하. 요즘엔 곤약을 쌀처럼 만들어서 판매한다고 해서 관심을 가지는 중이에요.

운동 얘기 좀 더 해볼까요. 운동할 때 제일 신경쓰는 부분이 있나요? 저는 하체가 정말 잘 부어요. 부종이라고 하죠. 그래서 하체 부기 빼는 스트레칭을 가장 열심히 하고, 힙업 운동, 허벅지 안쪽 근육을 단련하는 운동을 주로 해요. 또, 제가 얼굴 살이 많은데 이게 살이 아니라 부종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목 스트레칭도 꼭 하고 잔답니다. (중략) 

내 몸에서 좀 더 보완하고 싶은 점이 있다면? 종아리. 최근에 자세 교정 때문에 필라테스에 등록했어요. 좀만 서 있어도 잘 붓고 혈액순환이 안 되는 게 자세 문제 같아서요. 제가 필라테스를 하고 아픈 곳이 나았다는 지인 두 분께 추천을 받았는데 알고보니 같은 곳이더라고요!

나에게 운동이란? 습관. ‘운동 해야지’라는 생각을 하는 것보다 생활 속에서 조금 더 움직이고 습관을 들이는 게 중요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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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TNESS RULE 
1 운동은 습관이다
양치질 할 때 뒷 발 차며 힙업 운동하기, 촬영장에서 대기하거나 이동할 때 의자에 앉아 스트레칭 하기 등 습관을 들이면 생활 속 모든 것이 운동이 돼요.

2 부종은 나의 적
하체, 특히 종아리가 잘 붓기 때문에 공식적인 행사 외에는 하이힐을 절대 안 신어요. 자기 전 꼭 하체 스트레칭은 필수.
 
BEAUTY TIP 
1 운동할 땐 노 메이크업
집에서 할 땐 물론이고 가끔 센터에 가서 운동할 일이 생겨도 화장은 하지 않아요. 메이크업 한 상태로 땀 흘리면 피부에 안 좋으니까.

2 운동 후엔 쿨링
얼굴에 열이 오르면 트러블이 잘 올라와요. 그래서 운동 후엔 꼭 쿨링을 해주는 편이죠. 특별한 건 없고 찬물로 패팅하는 거예요.

3 리프팅 마스크 활용
피부 관리 때문에 시트 마스크를 가끔 사용하는데 사실 불편하잖아요 그래서 귀에 거는 마스크 팩을 해용해요. 운동할 때 붙여도 답답하지 않고 페이스 라인을 당겨 리프팅 효과를 주거든요.

식단 관리를 위해 유일하게 챙겨 먹는 샐러드. 요즘은 샐러드 가게가 많아져 쉽게 사 먹을 수 있다. 집에서 만들어 먹는 것보다 이득. 대신 드레싱은 절대 먹지 않는다. 가끔 편의점 샐러드를 사 먹기도 하는데, 이때도 역시 드레싱은 뿌리지 않고 집에 있는 견과류를 추가해 먹는 게 나만의 팁.

Motivation

  • BLOGILATES BLOGILATES
  • FITT FUNN FITT FUNN

1. 유튜브 채널 BLOGILATES
세계적으로 구독자 수 3백70만 이상을 보유하고 있을 정도로 유명하다. 하체, 복부 등 부위별·방법별로 다양한 영상이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있다. 가장 추천하는 운동은 힙업 운동. 엉덩이가 터질 것 같은 고통이 있어야 비로소 애플 힙으로 거듭날 수 있다. 캐시 쌤과 함께라면!

2. 유튜브 채널 FITT FUNN
화질도 좋지 않고 영상미도 예쁘지 않지만, 이미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소문난 강하나 스트레칭. ‘평화로운 얼굴로 숫자를 너무 천천히 세서 원망스럽다, 울면서 하게 된다’는 댓글이 속출! 하체 스트레칭은 약 20분, 전신 스트레칭은 30분 정도의 러닝타임인데, 하고 나면 정말 부기가 쏙 빠지고 온몸이 개운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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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DIT

  • 에디터남가연
  • 사진김무일
  • 스타일리스트엄아름
  • 헤어, 메이크업장혜연, 정수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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