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Ci Star

블락비 피오의 파워

예능과 MC, 그리고 연극 무대까지. 데뷔 6년째, 지금 가장 바쁜 블락비 피오를 이쪽과 저쪽에서 바라보았다.

  • 셔츠 알쉬미스트 R.shemiste 데님 오버올 폴로 Polo 셔츠 알쉬미스트 R.shemiste 데님 오버올 폴로 Polo

<발칙한 동거>, <아이돌 비밀 예능연수원>, <립스틱 프린스> 같은 예능 프로그램 출연을 비롯해 <더쇼> MC 등 요즘 개인 활동을 부쩍 늘였어요. 계기가 있나요?  
기회가 오면 늘 자연스럽게 해야지, 하고 생각하고 있었어요. 설특집으로 파일럿 방송됐던 <발칙한 동거>에서 비춰진 모습을 좋게 기억해주신 분들이 많았고, 그 뒤로 여러 기회가 찾아왔죠. <립스틱 프린스>는 저랑 관심사가 비슷한 또래 아이돌 멤버들과 친해질 수 있어서 즐거웠고요. 그게 계기라면 계기인 것 같아요. 

그룹으로 활동할 때와 개인으로 활동할 때는 확실히 많이 다르겠죠?
데뷔 6년 차에 이런 말 하는 게 조금 이상하긴 하지만 저 원래 TV 보는 걸 진짜 좋아하거든요. 평소에는 인사만 드리고 지나가던 종민이 형이나 희철이 형과 만나서 이야기를 하고 장난치고 있다는 것 자체가 신기하고 재미있는 상태에요. ‘와 연예인이다!’ 이런 느낌?

하하. 다른 사람들은 피오 씨를 보면서 그런 생각을 하겠죠. 
요즘 저를 알아보는 분들의 층이 확실히 넓어지긴 했어요. 카센터나 주유소에서 어른들이 ‘방송 잘 보고 있다’는 이야기를 하는 새로운 경험을 하고 있죠. 예전에는 경비 아저씨가 저를 보면서 “어 남자애가 왜 분칠을 하고 다녀~” 이러셨거든요. (중략) 

  • 아우터 오디너리 피플 Ordinary People 셔츠 타미힐피거 Tommy Hilfiger 슈즈 파라부트 by 유니페어 Paraboot by Unipair 팬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아우터 오디너리 피플 Ordinary People 셔츠 타미힐피거 Tommy Hilfiger 슈즈 파라부트 by 유니페어 Paraboot by Unipair 팬츠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연극 <마니토즈>가 개막을 앞두고 있어요. 피오가 연기에 관심 있다는 사실 의외였어요. 데뷔 이후 6년 동안 아이돌이 보통 출연하는 웹드라마나 하이틴 드라마에서 모습을 보여준 적도 없었으니까요. 
원래 연기자 지망생이었어요. 중학교 때 연기학원을 다니면서 단역으로 출연하기도 했고요 그런데 고등학교 입학 이후 입시 연기를 하면서 틀에 갇힌 연기를 하다 보니 힘들더라고요. 상대적으로 할 수 있는 걸 할 수 있는 자유가 있는 힙합에 빠지면서 음악 쪽으로 관심을 갖고 데뷔하게 된 거죠. 

어떻게 보면 연기로 ‘돌아온’ 셈일 수도 있겠네요. 
<마니토즈>는 3년 동안 준비한 연극이에요. 연기를 좋아하는 고등학교 친구들이 이제 하나 둘 군대를 다녀오고 예전에 했던 약속을 지키게 된 거죠. 어른이 되면 같이 극단 만들어서 연기하기로 했거든요. 마침 저도 연극을 하고 싶다고 생각하기도 했고요. 다행히 회사에서도 내게 도움이 되는,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일이니까 하게 해주셨으면 좋겠다는 제 이야기를 이해해 줬고요. (중략) 

  • 셔츠 발렌시아가 Balenciaga 서스펜더 참스 Charm's 팬츠 87mm 슈즈 드리스 반 노튼 Dries Van Noten 셔츠 발렌시아가 Balenciaga 서스펜더 참스 Charm's 팬츠 87mm 슈즈 드리스 반 노튼 Dries Van Noten

에너지가 끝이 없네요! 최근 관심사가 또 있을까요? 
제과제빵이요! 제가 보기에 여성들은 10명 중 9명은 빵이나 디저트를 좋아하는 것 같더라고요. 딸 생일에 빵이나 케익을 만들어주는 아빠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요. 

하하. 너무 많은 걸 건너 뛰어서 생각한 것 같으면서도 구체적인 미래 계획이네요. 
그럼요. 저는 이렇게 늙겠다, 하는 확실한 롤모델도 있어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같이 나이가 들어도 행복하게 일하는 솔직한 개구쟁이 아저씨, 할아버지가 되고 싶죠. 아… 그런데 저 같이 장난이 심한 아들을 갖게 되면 어쩌죠? 아니에요. 빵을 좋아하는 딸을 갖게 될 거예요. 틀림없이! 


쎄씨 7월호에서 모든 화보 사진과 인터뷰 전문을 확인하세요!  

CREDIT

  • 에디터이마루
  • 사진김상곤
  • 헤어, 메이크업김소희, 심기보(순수 청담 설레임)
  • 스타일리스트이성식

본 기사를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기사를 재 편집하여 올릴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