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Ci Star

노력파 조현영의
보디 시크릿

운동 얘기가 나오니 본인의 경험담과 지식을 거침없이 쏟아내는
진짜 운동 열정녀 조현영.

  • 화이트 롬퍼 오이쇼, 양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화이트 롬퍼 오이쇼, 양말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촬영할 때 보니 등 근육이 멋지던데, 언제부터 이렇게 운동했어요? 
가수로 첫 데뷔 후 몸무게가 급증했어요. 굶으면서 하는 안 좋은 다이어트를 했더니 요요가 온 거죠. 8~9kg 정도 찌니까 요요 현상이 오지 않게 운동을 해야겠다 싶더라고요. 처음엔 혼자 줄넘기랑 훌라우프를 미친 듯이 하다가 헬스를 시작했어요. 지금도 주 3회는 꾸준히 가요.

인스타그램을 보니 요가 실력도 수준급이에요. 
헬스는 당기는 성질이 강한 운동이거든요. 수축을 했으니 이완도 해야죠. 그래서 요가를 병행하게 됐어요. 3년 정도 배웠고 작년에는 요가 자격증도 땄어요.

시간 내서 운동하기 어렵지 않아요? 
활동이 많을 땐 정말 운동할 시간이 없어요. 근데 신기한 게 운동을 꾸준히 하다 보니 살이 잘 안 찌는 체질로 바뀐 거 있죠. 먹고 싶은 만큼 먹고 운동을 못해도 잘 안 찌더라고요. 물론 운동을 처음 시작했을 땐 식단 조절도 철저하게 하고 운동량도 엄청났죠. 그때의 피나는 노력이 있었기에 지금 몸매 유지가 가능한 거라고 생각해요.

이렇게 열심히 하는 이유가 뭐예요? 
연예인으로서 몸매를 유지하기 위해 꼭 해야 하고요. 운동을 몇 년 해왔지만 여전히 할 땐 너무 힘든데, 하고 나서 근육이 땅기는 듯한 느낌이 좋아요. 오늘도 해냈다는 성취감이 느껴져서.

내 몸매에서 가장 자신 있는 부위가 있다면? 
11자로 갈라진 복근. 허리가 얇아서 더 예뻐 보여요. 좀 아쉬운 건 엉덩이인데, 힙은 정말 타고나야 해요. 전 타고나지 않았으니 거의 한 시간씩 힙 운동 위주로 하는 편이죠.

조현영의 힙 운동 팁 알려줄 수 있어요? 
‘힙브릿지’라고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동작인데, 등을 바닥에 대고 누워 발바닥으로 땅을 디디고 무릎은 세워요. 그 상태에서 상체까지 대각선으로 이어지게 골반과 엉덩이를 들어 올리는 동작인데 간단하지만 운동 효과가 커요. 1세트에 30회, 보통 4~5세트로 엉덩이가 아플 때까지 해요. 헬스장에서도 무조건 하체 운동 위주! 보통 하체 운동은 잘 안 하려고 하는데. 우리 몸에서 근육의 크기가 가장 큰 곳이 허벅지래요. 허벅지 근육이 많아야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살이 잘 안 찐다고 들었어요. 복근운동 1백 회 하는 것보다 스쿼트 20회 하는 게 효과적이라는 말이죠. 저도 다리가 얇지만 허벅지는 탄탄하잖아요.
 

  • 화이트 셔츠 앤아더스토리즈, 쇼츠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화이트 셔츠 앤아더스토리즈, 쇼츠는 스타일리스트 소장품.

나의 운동 자극제는? 
팔로잉하고 있는 해외 인스타그래머의 운동 영상.

새롭게 배워보고 싶은 운동이 있나요? 
테니스요. 그냥 러닝머신 위를 뛰는 유산소는 지겨워 별로 안 좋아해요. 웨이트 위주로 하다 보니 유산소운동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는데 테니스는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 같아요.

올여름 버킷 리스트가 있다면. 
최근에 폴댄스를 등록했다가 세 번 가고 못 갔어요. 너무 힘들어서! 폴을 타기 위한 근력 운동이 만만치 않더라고요. 레슨 시간이 60분이면 40분 정도 준비운동을 하는데 스트레칭과 근력 운동을 같이 하고 맨손운동에 쉬는 시간이 없어서 체력 소모가 엄청나요. 운동 마니아인 제가 힘들다고 할 정도면 어느 정도인지 감이 오죠? 그만큼 살은 많이 빠지고 잔 근육도 생길 것 같아요. 조만간 가야겠어요.

현영 씨는 근력에 비해 정말 말랐어요. 살을 좀 찌우면 어때요? 
운동으로 살이 잘 안 찌는 몸을 만들어놔서 맘껏 먹어도 살이 잘 안 쪄요. 개인적으로 통통한 몸매를 좋아해요. 연예인을 하지 않았다면 저도 이 정도로 관리하진 않았을 거예요.(웃음) 말랑말랑한 살이 어느 정도 있어야 예뻐 보여요.

예전에 식단 조절은 어떻게 했어요? 
현미밥과 반찬을 조금씩 먹는 거예요. 국물은 다이어트의 적이라 아예 안 먹고. 한동안 쌀을 끊은 적도 있는데, 탄수화물을 평생 안 먹을 자신이 없다면 차라리 먹고 운동하는 게 나아요.

지금의 몸매는 정말 피, 땀, 노력으로 이룬 거네요. 앞으로 목표가 있다면? 
운동을 게을리하지 않을 거고, 연기나 예능 일도 열심히 하고 싶어요. 기회가 된다면 조현영의 운동 관련 책도 내면 좋겠어요!
 

CREDIT

  • Editor남가연
  • Photographer이정훈

본 기사를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기사를 재 편집하여 올릴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