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아이돌

트와이스가 세운 기록들

아시아 원 톱 걸그룹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트와이스. 그녀들이 세운 기록들.

'예쁜 애 옆에 예쁜 애'라는 문구가 국어사전에 등재에 된다면 그 단어의 예시는 반드시 '트와이스'로 표기해야 된다. 9명의 미모를 질투 하듯 쎄씨X트와이스 5월호 커버 촬영장에 있었던 벚꽃 나무의 벚꽃이 더욱 활짝 피우는 느낌이 들 정도였다. 예쁜 꽃을 보면 좋아하는 소녀 같은 9명의 소녀들은 대한민국 가요계에 엄청난 기록을 세우고 있는 중이다.

트와이스의 신곡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는 지난해 5월 '시그널' 이후 박진영과 트와이스가 약 1년 만에 다시 만난 조합이다. 오후 6시 앨범 공개 이후 1시간 이내 음원사이트 멜론의 차트 개편 후 걸그룹 역대 최초 1위 진입을 기록했다. 여자 가수 전체로는 아이유에 이어 두번째. 역대 최고 차트 진입 이용자수가 6.3만명에 달할 정도로 팬덤의'화력'과 '대중픽'임을 입증한 셈이다. 이전 기록인 트와이스 자신들의 6.1만명의 기록을 스스로 깨트렸다. 앨범 공개 24시간 이내에 최고 순위 1위를 기록했으며 1시간 이상 이슈를 지속시켰다. '신기록 수립이 취미이자 특기'라는 수식어가 부족할 정도.

뮤직비디오 기록 역시 트와이스의 저력을 보여준다. 데뷔부터 지금까지 모든 곡의 뮤직비디오를 1억뷰에 등극시키며 아시아 원 톱 걸그룹의 위엄을 뽐내고 있다. ‘왓 이즈 러브’ 뮤직비디오를 공개 후 24시간 최다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공개 약 35시간 30여분 만에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 2천만뷰를 돌파하며 신기록 행진에 청신호를 켜게 됐다.

JYP의 수장 박진영이 최초로 트와이스의 곡을 작사, 작곡해 화제를 모은 '시그널'은 공개 후 각종 음원차트 정상 석권은 물론 <2017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에서 '올해의 노래상'을 비롯해 각종 음악 방송 12관왕을 차지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신곡 '왓 이즈 러브?' 역시 박진영의 작품. 사랑을 책, 영화 혹은 드라마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댄스 곡으로 통통 튀는 밝은 멜로디가 돋보인다. 현재 주요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다. 컴백 소식과 함께 당연하게 예상된 결과로 탄탄한 팬덤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걸그룹으로 올해로 데뷔 4년차 걸그룹이 된 트와이스. 그녀들의 꾸준한 흥행 질주를 응원한다.

CREDIT

  • 에디터강은비
  • 사진트와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 디자인서예림

본 기사를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기사를 재 편집하여 올릴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