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솔로

이 연애, 후회하지 않도록

이제부터는 더 행복한 연애를 할 당신을 위한, 앞으로 시작할 연애에서는 후회하지 않기 위해, 사랑할 때 알았다면 좋았을 것들.

늘 항상 연애 상대가 우선 순위여야 하는 건 아니지만, 단 한 순간도 그(그녀)를 우선 순위에 두지 않았다면 두고 두고 후회 했을 거야. 최선을 다해볼걸 이러면서. 

 

싸울 때 그(그녀)가 잘못한 것만 쉴 새 없이 지적했지 내가 잘못한 것에 대해서는 단 한번도 제대로 사과해본 적 없다면 적어도 지금 후회막급이겠지?

 

먹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 모두 다 내 마음대로 하다 보니 정작 그(그녀)는 어떤 음식을 좋아하는지 평소에 뭘 하고 싶어하는지, 헤어지고 나서도 알 길이 없지.

 

이별을 겪으면 사랑한다는 말, 좋아한다는 말은 듣기만 좋은 말이 아니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사랑 받는다면, 사랑 한다면 후회 없이 마음껏 표현하는 게 좋다.

 

선물이든 뭐든 받았으면 줄 줄도 알아야 하는데, 그(그녀)에게 난 제대로 뭔가 해준 게 없다면 이거야말로 후회막급. 의외로 ‘받기만'한 기억은 많은 후회를 안겨주니까.

 

누구나 연애를 하다 보면 끝난 연애에 대해 후회 할 수 있지. 지금부터가 더 중요한 것! 전에 했던 연애에서 후회했던 것들, 이제부터 후회하지 않게 행복한 연애를 응원해!

 

CREDIT

  • Editor이지형

본 기사를 블로그, 개인 홈페이지 등에 출처를 밝히지 않거나 기사를 재 편집하여 올릴경우,
이에 따른 불이익은 책임지지 않습니다.